본문 바로가기

컴퓨터꿀팁/엑셀2010

셀에 언어를 지정하는 방법

안녕하세요 꿀팁다모아입니다.

오늘은 영어 단어장을 적을 때 유용한(ex 빅보카)

엑셀에서 셀마다 언어를 지정해주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

 

1. 영어 또는 한글로 설정하고싶은 셀을 선택합니다.

(저는 A열은 영문으로 B열은 한글로 나오게 할거에요)

 

2. [데이터]탭 - 데이터 도구 그룹 - 데이터 유효성 검사 -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.

 

3. 데이터 유효성 대화상자가 뜨면 'IME 모드' - 영문 OR 한글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.

 

4. 완성입니다.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셀에도 언어를 지정하면 번거롭게 계속 한/영키 누를 필요 없이 한글

→영어, 영어→한글을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습니다.